[공연] 통기타 모듬전 7월 7일 출연진 미리보기!

이주호
7월 7일과 8일 양일의 낮 4시부터 펼쳐지는 통기타 모듬전. 통기타로 가능한 모든 것을 맛보는 이 소극장 공연에서는 에서는 <통기타로 할 수 있는 108가지 주법과 개념> 중 50가지 정도를 일단 느낄 수 있을 것이다. 7월 7일 출연진을 살펴보자.


* 기타 트윈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타트윈스는 특정 야구단과 아무 관계도 없는 포크 듀오. 눈뜨고코베인의 깜악귀와 청년실업의 이기타가 심심할 때 가끔 공연하기 위해 급조한 유닛이다. 컨츄리, 포크, 블루스 등을 자기들 하기 편한 형태로 구사해버린다. 그냥 자기 혼자 공연하기 좀 뭣한 두 사람이 뭉쳐서 공연한다고 보면 된다.

동영상은 이기타가 청년실업 시절에 했던 그의 곡 <포크레인>이다.



기타 트윈스는 이날 자신들의 오랜만의 싱글 <우리 농장 주인은 악마야/주말이 지나갔네>를 소량 한정 판매할 생각이다. 약 30장..


* 하헌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헌진은 2010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한 통기타 가수. 비교적 어린 나이인데 roots한 블루스를 하는 바람에 홍대 음악하는 아저씨들의 많은 찬사를 받고 있다. 김일두와의 조인트 앨범 <김일두x하헌진> 이후 다음 앨범 작업에 몰두 중. 수공업으로 손수 만든 앨범을 직접 적극적으로 팔고 있으며 정식 유통처에서는 구할 수 없다. 모듬전에서도 자신의 앨범을 판매할 것이다.




* 코스모스 사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 발매한 EP <스무살>에 이어 최근 싱글 <서정적 농담>을 발표하며 활동을 재개,역시 잔잔한 호평을 받는 중이다. 리더 최윤석은 사장단에 양주 로비와 병행하는 한편 다음 앨범을 위한 음악 활동에도 전념하고 있다. 예전의 기억을 세심하게 추억하는 언어와 아련함이 배어 있는 멜로디는 올해 여름 당신의 BGM이 될 자격이 있다. 붕가붕가 레코드 라인업 중에서는 아마 가장 서정적이라고 해도 무방.
 




*회기동 단편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기동 단편선은 회기동에 살지 않는다. 회기동 단편선은 이를테면 신세기 에반게리온 같은 것이며 포크 계의 써드임팩트 같은 것이기도 하다."라고 한다.어쨌거나 그에 대해서는 홍대 예수라는 말이 붙어 있는데, 왜 그런지는 직접 보면 알게 될 것이다. 아방가르드하고 전율적인 포크록을 보여준다. 파문을 일으킨 그의 정규앨범 <백년> 역시 모듬전에서 직접 구매 가능하다.




* 전성기

전성기는 90년대 <권법소년> <돌아온 권법소년> 등을 그린 인기만화가였다가 의문의 잠적 후 싱어송라이터로 돌아온 포크뮤지션이다. 그의 캐릭터 '한주먹'은 여전히 기억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만화가였다가 뮤지션으로 돌아온 그가 어떤 음악을 할지 공연에 초빙한 주최측으로서도 미지수이다. 불행히도, 이 뮤지션에 대해서 내놓을 것은 공연 동영상이 아니라 몇 컷의 그림 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가 음악으로 뭘 하려 하는지 주최측도 매우 불안한 편이다.


2012. 7. 7(토)-8(일) @ 판씨어터 (오후 4:00~6:30)

예매 1day 18,000 / 2day 30,000
현매 1day 23,000 / 2day 40,000

출연진 : 
[7/7] 기타트윈스, 하헌진, 코스모스 사운드, 회기동 단편선, 전성기
[7/8] 김대중, 무키무키만만수, 싸지타, 생각의 여름, 김목인

예매 오픈 : 2012.06.13(수) 낮 14:00
예매처: 온오프믹스 (www.onoffmix.com) 바로 가기
문의: 이메일 show@bgbg.co.kr 트위터 @BGBGrecord
주관: 붕가붕가레코드, 두루두루A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