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여름 낮의 소극장 통기타 FEST "통기타 모듬전"

이주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통기타가 주무기인 열 팀, 그들이 이틀 동안 꾸미는 여름 낮의 작은 FEST
"한여름의 통기타 모듬전"

통기타. 그것은 일견 아주 평범한 악기로 보인다. 하지만 아는 사람들은 아는 바, 통기타를 사용해서 연주할 수 있는 장르는 무궁무진하다. 김광석 같은 보통의 포크송을 부를 수도 있고 로큰롤을 할 수도 있으며, 때로는 아주 전위적이고 아방가르드한 음악을 할 수도 있다. 악기는 악기일 뿐인 것이다.

그래서 생각했다. 통기타를 주무기로 하되 다양한 장르를 연주하는 열 팀을 모아보자. 마치 영화 <어벤저스>처럼 말이다. 헐크도 있고 아이언맨도 있고 블랙 위도우도 있다. 각자 능력이 다르고 누군 특히 약해 보이기도 하지만 어쨌거나 결국 모두 나름의 제 몫을 해내지 않던가? 음악이란 것도 본래 그렇게 되는 법이다. 

결국 열 팀의 ‘통기타 어벤저스’들을 모을 수 있었다. 여기에는 코스모스 사운드처럼 아름다운 서정을 뽐내는 팀도 있고 김대중, 하헌진처럼 1930년대의 토속적인 블루스를 선보이는 이들도 있다. 무키무키만만수처럼 포크라기 보다 아방가르드 펑크에 해당하는 팀도 있다. 전성기 같은 베일에 쌓인 정체불명 미스터리한 인간도 있다. 김목인, 생각의 여름, 회기동 단편선, 싸지타 등에 대한 설명은 생략한다.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 터이니.  한가지 확실한 것은 모을 만한 정예팀들을 모았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통기타로 다양한 장르를 해내는 열 팀을 모아보자. 마치 모듬전처럼”


이 공연은 ‘통기타’라는 말에서 미사리 포크나 김광석 풍 포크가 잔뜩 나오길 기대하는 관객은 실망할 수도 있다. 하지만 하나의 악기를 중심으로 하는 음악이 얼마나 다양할 수 있는지를, 얼마나 다양한 인간의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는지를 흥미있게 들을 수 있는 관객에게는 정말 좋은 공연이 될 것이다.

당신이 통기타를 배우고 싶어한다면 혹은 배우고 있다면 이 공연은 꼭 보시길. 이틀 동안 아주 좋은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아, 물론 하루만 골라 볼 수도 있지만 이틀 보면 할인이 된다.

이틀간 열정적으로 음미하는 통기타 뮤직 10

2012. 7. 7(토)-8(일) @ 판씨어터 (오후 4:00~6:30)

예매 1day 18,000 / 2day 30,000
현매 1day 23,000 / 2day 40,000

출연진 : 
[7/7] 기타트윈스, 하헌진, 코스모스 사운드, 회기동 단편선, 전성기
[7/8] 김대중, 무키무키만만수, 싸지타, 생각의 여름, 김목인

예매 오픈 : 2012.06.13(수) 낮 14:00
예매처: 온오프믹스 (www.onoffmix.com) 바로 가기
문의: 이메일 show@bgbg.co.kr 트위터 @BGBGrecord
주관: 붕가붕가레코드, 두루두루AMC


- 예매 등록을 하시고 결제를 해 주셔야 예매가 완료됩니다. 반드시 결제를 해주세요.
- 본 공연의 티켓은 공연 당일 현장에서 공연 시작 한 시간 전인 15:00부터 배부됩니다. - 본 공연의 입장은 공연 30분 전인 15:30부터 시작됩니다.
- 본 공연은 스탠딩과 좌식으로 진행되고 입장 순서는 티켓 배부 순서대로 결정됩니다. - 예매한 티켓의 교환 및 환불은 공연 전일까지 가능하며 그 이후 변경이나 환불은 절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