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가붕가레코드] 눈뜨고코베인 + 몸과 마음 합동 콘서트 "대만원"

이주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붕가붕가레코드의 지속가능한 딴따라질 26탄

눈뜨고코베인 + 몸과 마음 합동 콘서트 "대만원"

2011.04.01(일) 18:30 @ 상상마당 Live Hall
예매 10,000 / 현매 20,000

출연진: 눈뜨고코베인, 몸과 마음
초대손님: 얄개들

예매 오픈: 02.13(월) 낮 12:00
예매처: 온오프믹스 (www.onoffmix.com) 바로 가기

문의: 이메일 show@bgbg.co.kr  트위터 @BGBGrecord
주관: 붕가붕가레코드 / 주최: 두루두루AMC 




공연 소개

- 한국 인디음악의 초창기 멤버들이 모여 만든 오래된 신인 '몸과 마음'의 데뷔 EP 발매를 기념하는 한편

- 10년 동안 새로운 음악적 우주를 구축해 온 눈뜨고코베인의 데뷔 EP '파는 물건'(2002) 재발매를 기념하는 콘서트

- 10000원의 예매 가격, 보다 많은 이들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으로 '대만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 인디씬의 오래된 신인이자 붕가붕가레코드의 새 얼굴 '몸과 마음'의 데뷔 EP 발매 기념 공연

원래는 그동안 함께 해 온 팀들과 더욱 잘 하려는 생각으로 더 이상 새로운 소속팀을 받지 않으려 했다. 그런데 그 무렵 데모 앨범 하나가 들어왔다. '몸과 마음'이라는 생소한 이름의 밴드, 하지만 그 멤버들의 면면은 이우성(기타/보컬, 前 코코어), 김상우(드럼, 前 3호선 버터플라이), 서호성(베이스, 前 플라스틱 데이)로 90년대 한국 인디 음악 초기부터 활동해 온 이들로 말 그대로 '오래된 신인'이었다.  "3인조 밴드이구요. 장르는 글쎄 저도 잘 모르겠어요 ㅜㅜ"라며 그들이 보내 온 자기 소개, 그것 마냥 딱히 뭐라 규정할 수 없는 스타일, 하지만 어찌 됐든 제대로 약 빠는 듯한 노래들, 이 데모를 듣고 밴드 이름 마냥 나의 몸과 마음이 어쩔 수 없이 무장해제되어버렸고, 결국 다짐을 깨기로 결심을 했다.

이번 공연 '대만원'은 4월 초로 예정된 '몸과 마음'의 EP 발매를 기념하는 한편 이들을 처음으로 붕가붕가레코드의 팬들에게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년 동안 자신들의 음악적 우주를 구축해 온 '눈뜨고코베인'의 데뷔 EP 재발매 기념 공연

깜악귀(보컬/기타), 연리목(건반), 목말라(기타), 슬프니(베이스), 파랑(드럼)으로 구성된 5인 록 밴드 눈뜨고코베인이 처음 결성된 때가 2002년이니 올해로 딱 10년을 맞이했다. 그동안 해온 게 뭐 있냐며 낯간지럽게 챙기냐는 멤버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10주년을 맞이하여 뭐라도 하고 싶었다. 그래서 절판된 지 꽤 오래된 그들의 데뷔 EP '파는 물건'(2003)을 재발매하기로 했다. 이후가 주목되는 비범한 자질과 아직 다듬어지지 않은 조잡한 솜씨가 함께 담겨 있는 이 앨범에는 1집에 새로이 편곡되어 수록된 '그 자식 사랑했네'를 비롯, 눈뜨고코베인 식의 사이키델릭을 구현한 '누나야', 그리고 외로운 이들을 위한 송가 '외로운 것이 외로운 거지' 등 총 5곡의 노래가 담겨 있다. 이제는 자신의 밴드를 결성하여 활동하고 있는 원년 드러머 장기하의 드럼 연주와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는 덤.

눈뜨고코베인 데뷔 EP '파는 물건'은 붕가붕가레코드의 수석 프로듀서 나잠 수와 수석 디자이너 김 기조에 의해 새로이 믹싱/디자인되어 3월말 다시 출시될 예정이다. '대만원' 콘서트는 3월말로 예정된 눈뜨고코베인 EP 재발매를 기념하는 자리를 겸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대한 많은 이들과 함께 하기 위한 예매 가격 만원, '대만원' 콘서트

붕가붕가레코드 기획 공연의 입장료는 보통 예매 25,000원 / 현매 30,000원 정도로 책정된다. 적지 않은 이들이 '비싸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알고 있지만, 솔직히 이 가격을 받아도 공연하는 아티스트의 수익은커녕 공연의 완성도를 담보하기 위한 제작비와 운영에 필요한 인건비 등 최소한의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때로 공연의 매표 상황이 좋지 않을 때는 가격을 내리고 싶은 마음이 들 때도 있지만, 한번 가격을 내리면 다시 올리기 어렵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쉽게 결정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한번 제대로 작정했다. '몸과 마음'의 음악을 최대한 많은 이에게 소개하고 싶은 한편 '눈뜨고코베인'의 공연을 아직 본 적 없는 이들에게 기회를 만들고 싶어졌기 때문이다. 한편으로는 그동안 붕가붕가레코드의 음악을 지인들에게 알리려 애쓰는 팬들에게 보답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그리하여 이번 공연에서는 특별히 예매 가격을 보통 때의 절반에 못 미치는 만원으로 설정하기로 결심했다. 우리의 공연을 늘 찾아주던 이들이 평소 내던 금액으로 지인 한명을 더 모셔왔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그리고 처음 우리 공연을 보는 이들이 가격 부담 없이 편하게 찾아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그리하여 그들이 함께 공연장을 만원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바람. 이번 공연 제목 '대만원'에 담긴 바람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예매 등록을 하시고 결제를 해 주셔야 예매가 완료됩니다. 반드시 결제를 해 주십시오.

* 본 공연의 티켓은 공연 당일 현장에서 공연 시작 한 시간 전인 17:30부터 배부됩니다.

* 본 공연은 스탠딩으로 진행되고 입장 순서는 티켓 배부 순서대로 결정됩니다.

* 예매한 티켓의 교환 및 환불은 공연 전일인 3월 31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그 이후 변경이나 환불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 1인당 4매까지 예매 가능합니다.